[개발] 프로그램 지식

[방법론] 강한 멘탈을 가지는 4가지 방법 feat. 엑시트 송사무장

  • -
반응형

이 글을 송사무장님이 쓰신 엑시트 도서를 참고하였습니다.

 

 

강한 멘탈을 가지는 4가지 방법

 

 

1. 어떤 일이든 처음부터 '된다'고 생각하고 접근하는 것이다.

나는 늘 '된다'는 생각을 머릿 속으로 되뇌며 몸에 배도록 했고, 덕분에 내 앞에 닥쳤던 많은 어려움은 긍정의 결과로 만들어 낼 수 있었다. 어떤 문제를 대처하는 자세와 마음가짐은 정말 중요하다. '된다'고 마음을 먹으면, 어떤 난관일지라도 해결해나갈 수 있는 강력한 힘을 지니게 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. 자신이 노력하여 바꿀 수 있는 것에만 집중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3. 문제가 발생하면 피하지 않고 받아들이는 것이다.

만약 되돌릴 수 없는 문제라면 회피하거나 후회하지 않고, 우선 그 상황을 받아들인다.

반면, 상황을 받아들인 사람은 고민했던 최선의 선택을 실행하여 문제에서 탈출한다.

모든 것을 받아들이면 마음을 다스릴 수 있게 되어 오히려 상황을 분별하는 힘이 예리해지므로 문제 해결이 더욱 수월해진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4. 안 좋은 상황도 긍정적으로 해석하는 것

( 내생각 : 상황에 대해서 바꾸기는 어렵지만, 상황을 대하는 나의 태도는 상대적으로 바꾸기 쉽다. )

반응형
Contents

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

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.